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의도 사대부집 곳간 솔직 리뷰

여의도 사대부집 곳간을 다녀왔습니다. 엄마 생신 겸 모녀끼리 오붓하게 데이트를 하고 왔는데요. 지인의 추천으로 다녀왔는데 결론은 한 번 정도는 가볼만 하다였습니다. 지금부터 내돈내산 사대부집 곳간 솔직 리뷰를 알려드릴게요. 

 

사대부집 곳간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전경련회관 50층

> 주차 : 식사시 3시간 무료

> 11:30 오픈

> 02-2055-4441

 

 

1. 위치 & 주차 

전경련회관은 뷰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밥을 먹으면서 한 눈에 여의도를 내려다 볼 수 있어서 분위기가 참 좋아요. 그래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가면 좋을 장소입니다. 

지하 주차장이 넓고 공간도 많습니다. 주차 후 타워 방향 입구 - 엘리베이터 타고 1층 가기 - 로비에서 엘리베이터 갈아탄 후 50층에서 내리시면 사대부집 곳간이 나옵니다.

 

2. 메뉴 

먼저 다녀온 지인이 전복 갈비찜 반상을 추천해서 그걸로 주문했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 은갈치 구이는 통통하긴 하지만 갈치가 한도막만 나오더라구요. 장어구이나 도미조림도 평범하다고 해서 전복갈비찜을 시켰습니다. 다른 메뉴보다는 전복 갈비찜을 시키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서 저희는 셋이 가서 셋 다 전복 갈비찜을 골라 각자 실컷 먹었습니다. 

 

3. 식전뷔페 & 메인메뉴

반상차림은 돌솥밥이랑 같이 나와서 주문하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 전에 뷔페를 이용할 수 있어요. 종류가 많진 않지만 음식이 다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오히려 반상보다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훈제연어샐러드, 치킨 샐러드, 머쉬룸스프, 잡채, 밑반찬(겉절이, 장아찌 등), 튀김류( 연근튀김, 버섯튀김, 오징어튀김), 전(버섯전, 해물파전), 병천순대, 왕만두 

연어샐러드랑 연근튀김, 오징어 튀김은 정말 맛있었어요. 음료도 주스, 커피, 차 등을 마실 수 있게 잘 되어있었습니다. 

식전부페를 즐기다보면 한상차림이 나와요. 

 

돌솥밥과 전복갈비찜 반상 모습입니다. 소갈비찜이라서 그래도 가격대비 괜찮은 것 같아요. 간은 전체적으로 삼삼해서 어르신들이 딱 좋아할 간입니다. 돌솥에서 밥을 덜어 물을 부어두고 먹었는데 엄마는 밥이 참 맛있다고 하셨어요. 

전복도 먹기 편하게 손질되어 나와서 좋았습니다. 

밥을 양껏 먹고 디저트로 찹쌀도넛과 옛날 팥빙수를 먹었는데요. 팥빙수에 팥이 알알이 씹히면서 정말 맛있었어요. 얼음 빙수이기 때문에 연유를 듬뿍 뿌려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4. 전체적인 후기

 

1. 전망이 좋고 고급스러운 분위기, 정갈한 맛으로 중요한 모임이 있을 때 올 만하다. 

2. 식전 뷔페가 알차고 맛있다. 

3. 주차가 편리하다

4. 가격대비 엄청 만족스러운지는 모르겠다. 

 

 

부모님과 기분 전환삼아 한 번 갈만한 것 같아요. 인생 맛집 순위로는 손가락에도 안들어갑니다. 참고하세요.